쿨 김성수, 천도재 중 전처 영혼 달래려 천도재 중 빙의한 무속인에 오열

쿨 김성수, 천도재 중 전처 영혼 달래려 천도재 중 빙의한 무속인에 오열
기독교 신자 불구하고 ‘진오기굿’...“전처 영혼 달래고 딸 악몽 해소 위해”

그룹 ‘쿨’ 멤버 김성수가 8년 전 세상을 떠난 전처의 영혼을 달래려 천도재를 지내며 오열하는 모습이 지난 4일 유튜브 채널 ‘베짱이엔터테인먼트 - 홍석천의 운수 좋은 날’에 올라온 ‘쿨 김성수, 죽은 전 아내 천도재’라는 제목의 영상에서 공개 됐다.


유튜브 채널 ‘베짱이엔터테인먼트 - 홍석천의 운수 좋은 날’ 영상 캡처


김성수의 전처 강씨는 2012년 서울 강남구 신사동의 한 술집에서 술을 마시던 중 옆 테이블 일행과 시비가 붙어, 흉기에 찔려 숨졌다. 당시 김성수는 이미 강씨와 이혼한 상태지만, 전 남편 자격으로 상주 자리를 지켰다.

김성수가 천도재를 생각한 이유는 지난 몇 년 동안 악몽과 가위눌림에 시달려온 딸 혜빈이 때문에 김성수는 "이 방송을 마지막으로 다 털어내고 싶다"며 "꽉 막혔던 것을 날려버리고, 혜빈이 힘든 것들을 날릴 수만 있다면 (굿을 하겠다)"고 다짐했다.

홍석천은 김성수와 전처와 인연에 대해 물었고, 무속인은 "이혼했어도 자식이 있어 인연이 끊어지지 않는다. 아이는 두 사람을 이어주는 고리다"고 했다.

이후 김성수의 요청으로 천도재는 시작됐고 전처로 빙의한 무속인은 “혜빈이 놓고 내가 그날 나가지만 않았어도. 다른 사람 다 살았는데 나만 죽었다. 나 너무 아파”라며 울었다. 김성수도 함께 오열하며 “내가 잘못해서 그래. 오빠가 좀 더 신경 써야 했는데 미안하다. 오빠가 욕심을 많이 부렸다”고 말해 아픔을 자아냈다.

천도재를 마친 후 무속인은 “그래도 (전처는) 웃으면서 갔다. 혜빈 엄마는 저도 안 간다고 버틸까 봐 걱정했다. 그래도 오빠가 잘 데려다줘서 고맙다고 웃으면서 갔다”면서 김성수를 다독였다. 이에 김성수는 “저도 마음 한구석의 짐을 던 것 같다”고 안도했다.

이에 무속인은 "아이 엄마가 아이를 괴롭히려는 게 아니라 너무 그리워서 그런 거다. 죽은 사람 손은 가시손이라 해서 산 사람을 만지면 해가 된다. 자꾸 곁을 맴도니까 아이가 악몽을 꿀 수도 있고 가위에 눌릴 수도 있다"고 답했다. 

<저작권자 ⓒ 한국역사문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시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