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비 무시하지 말자 .

변비 무시하지 말자

중의학은 노화는 신장 본질의 결핍, 비장과 위장의 감소가 가장 큰 원인이며, 노화와 관련된 기관 결핍, 혈액 운동 실조에 주로 기인한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면역, 자가 독성, 비장과 위장 기능 장애와 관련된 위장 계통은 신체의 노화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 입니다. 
 
 
인체에 대한 변비의 폐해 
 
1. 독성 유발
현대 노인 병리학의 창시자인 러시아 Primakov는 인간의 장내 세균, 특히 대장균이 독소를 대량 생산하여 노화에 기여하며, 이것이 만성 중독을 일으킬수 있다고 합니다. 의심할 여지없이, 변비는 이러한 독성 물질의 흡수를 증가 시킵니다.

2. 미시적인 균형 장애
변비로 인한 유해한 박테리아균의 증가는 노화를 촉진하고 악순환을 일으킵니다.

3. 활성 산소 반응을 증가 시킵니다.
결장 점막, 특히 직장 점막은 경질의 대변을 장기간 보존하고 자극하기 때문에 많은 양의 활성산소를 생성하고, 인체를 자극하여 신체의 노화를 촉진하는 염증성 변화의 정도가 다양합니다.

4. 암을 유발할수 있습니다.
변비는 자가 독성을 유발할 수 있으며, 신체의 병리학적인 활성산소 반응과 지질 과산화물 반응이 현저하게 악화되어 대장암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5. 뇌졸중 위험 증가 합니다.
변비로 인해 복부 압박이 증가하고, 강제적인 배변으로 협심증, 심근경색 및 뇌졸중 같은 심혈관 질환의 발병이 매년 증가하고 있습니다. 일상 생활에서 많은 노인들이 종종 변비로 고생합니다. 중국 역학 조사에 따르면, 변비 발생률은 약 9%~13% 이며 그 중 25%~50%가 노인성 변비 입니다.
소화기 전문가들은 변비가 치질이나 급성 심근 경색, 뇌졸 중 및 기타 위험한 사건의 갑작스러운 상승을 일으키기 때문에 변비가 치질, 항문 균열 등을 일으킬 뿐만 아니라 노인에게 더 심각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합니다. 

 
장기간의 변비는 배변이 너무 어렵고, 항문관 점막이 바깥쪽으로 튀어 나오게 하기에 매우 해롭습니다. 정맥류의 복귀가 매끄럽지 않아 시간이 지남에 따라 치질이 형성됩니다.  
  
대변은 항문관을 통해 궤양과 상처를 형성하며 항문 균열을 형성합니다. 힘을 주면 복부 내압이 갑자기 증가 하여 복벽을 통해 신체 표면으로 돌출된 복부 장기가 경련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대변은 장의 압력이 증가하여 결장 게실을 형성하고, 염증, 천공 및 출혈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장기간의 변비로 인해 독성 물질이 간으로 재흡수되고, 해독 기관인 간의 부담이 가중되며, 장기적으로 간 기능을 손상시킵니다. 동시에 장내 독성 물질이 오래 동안 남아 있으면 결장 폴립과 장암 발병률이 증가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역사문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시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