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시대 왕과 왕비 따라 가을 경복궁 산책하세요

조선시대 왕과 왕비 따라 가을 경복궁 산책하세요

‘왕가의 산책’(10.8.~10.13. / 오전 10시 30분, 오후 2시 30분) 개최 / 전통복식 갖춘 출연진과 사진 촬영도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본부장 직무대리 신성희)는 한국문화재재단(이사장 최영창)과 함께 10월 8일부터 10월 13일까지 오전 10시 30분과 오후 2시 30분 하루 2회 경복궁(서울 종로구)에서 국왕과 왕비, 왕세자와 세자빈이 경회루, 향원정 등 경복궁의 대표 장소를 산책하는 모습을 재현한 ‘궁궐일상모습 재현 및 체험 – 왕가의 산책’ 행사를 개최한다. (경복궁 휴궁일인 화요일 제외)

행사는 오전과 오후 모두 강녕전에서 출발하며, 경회루(오전)와 향원정(오후)을 거쳐 비현각에서 끝난다. 경회루와 향원정에서는 ‘왕가의 산책’ 출연진들과 사진을 함께 찍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이번 행사는 별도의 사전 예매 없이 기간 내 경복궁에 입장한 관람객은 누구나 무료(경복궁 입장료 별도)로 관람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누리집(http://royal.cha.go.kr), 한국문화재재단 누리집(http://www.chf.or.kr)을 참고하거나 한국문화재재단 활용기획팀으로 전화(☎02-3210-0778) 문의하면 된다. 단, 우천 시 행사가 취소될 수 있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는 깊어가는 가을을 맞아 경복궁을 찾는 관람객들이 궁궐 곳곳을 거닐며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궁중문화를 생동감있게 체험해보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국민이 궁궐에서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적극행정을 이어갈 것이다.

<저작권자 ⓒ 한국역사문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은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