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경궁관리소, 더스킨팩토리 쿤달과 업무협약 체결

창경궁관리소, 더스킨팩토리 쿤달과 업무협약 체결

창경궁 문화체험 프로그램에 향기 관련 콘텐츠 개발 등 추진 / 3.9.(목)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창경궁관리소(소장 박영환)는 3월 9일 오후 3시 창경궁관리소 회의실에서 더스킨팩토리 쿤달(대표 노현준)과 창경궁 문화체험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 창경궁 문화체험 프로그램에 향기를 접목한 홍보 콘텐츠 개발, ▲ 창경궁 내 향기 관련 물품 지원 및 한정 판매, ▲ 지속가능한 창경궁 조경 관리를 위한 더스킨팩토리 쿤달 임직원의 봉사활동 지원 등 양 기관이 서로 협력하는 것이다.
업무협약에 따라 먼저, 더스킨팩토리 쿤달은 오는 4월 창경궁관리소가 주최하는 1인 가구 대상 반려식물 기르기 행사인 ‘우리 함께 모란’ 행사 운영비 및 문화상품(핸드크림, 디퓨저 등)을 후원하기로 했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창경궁관리소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관람객에게 창경궁의 품격에 맞는 양질의 행사 콘텐츠와 궁궐 관람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창경궁을 방문하는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활성화할 수 있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갈 예정이다. 


                                 협약식 사진(왼쪽 노현준 더스킨팩토리 쿤달 대표, 오른쪽 박영환 창경궁관리소 소장)

<저작권자 ⓒ 한국역사문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은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