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하늘 아래 왕릉 음악회 「만추능연(晩秋陵演)」 개최

가을 하늘 아래 왕릉 음악회 「만추능연(晩秋陵演)」 개최

창작국악, 뮤지컬 등 / 10.22.~23 오후 2시, 헌·인릉 야외 특설무대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조선왕릉중부지구관리소(소장 정대영)는 10월 22일과 23일 오후 2시, 헌·인릉(서울 내곡동) 야외무대에서 음악회 「만추능연(晩秋陵演)」을 개최한다.

조선 제3대 임금 태종과 원경왕후를 모신 능인 헌릉은 태종의 능이 완성된 1422년 이후 어느덧 600년의 긴 세월이 흐른 유서깊은 왕릉으로, 제23대 순조와 순원황후를 모신 인릉과 함께 원형이 잘 보존된 오리나무 숲이 어우러져 있다.

이번 음악회는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 쉬는 세계문화유산 조선왕릉의 가을을 만끽하며 전통․창작국악 등 편안하고 격조 높은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자리이다.
전통공연예술단의 풍류와 더불어 가곡, 왕의 춤 공연(퍼포먼스), 뮤지컬 돈키호테의 ‘맨 오브 라만차’, 젬베·응고니 공연 등이 준비됐다.

음악회는 200명까지 현장 참여 가능하며, 무료(왕릉 입장료 천 원은 별도)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헌릉관리소(☎02-445-0347)로 문의하면 된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조선왕릉중부지구관리소는 600년 넘게 보존되어온 세계문화유산 조선왕릉의 역사문화적 가치를 높이고 관람객들이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보존·활용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역사문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은혜 기자 다른기사보기